3차원 나노 네트워크 구조의 필러를 사용하여 고강도를 실현한 CREZION 지그 레진 - 투스덴탈

by 덴탈2804 posted Jun 1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1.jpg

메탈 보철물의 또다른 대안으로 떠오르는 ‘THE신터메탈’을 개발한 투스덴탈이 임플란트 지그 제작용 광중합 레진 ‘CREZION 지그 레진’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투스덴탈 관계자가 밝히는 ‘CREZION 지그 레진’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굴곡 강도 | 치과에서 사용되는 컴포지트 레진과 동일한 최고 품질의 모노머(Monomer) 및 3차원 나노 네트워크 구조의 필러(Filler)를 사용함으로서 제품의 고강도를 실현하였습니다. 
CREZION 지그 레진은 치과용 레진의 ISO 기준을 모두 뛰어 넘는 굴곡 강도를 가진 임플란트 지그 제작용 광중합 레진입니다.



t4.jpg


산소억제층을 최소화하여 얻는 표면 활택 | CREZION 지그 레진은 특별한 중합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광중합 레진의 단점인 표면 산소억제층을 최소화하여 중합 후 표면의 활택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t5.jpg

t2.jpg



다양한 중합기 사용 가능 | CREZION 지그 레진은 380 ~ 520nm 범위의 넓은 광중합 스펙트럼의 중합개시제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핸드형 광중합기뿐만 아니라 박스형 광중합기에서도 중합이 가능하며,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차원 구조 나노 필러로 최적의 조작성 실현 | 3차원 나노 네트워크 구조의 필러를 사용하여 레진 사용 시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를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작업 시간이 대폭 단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t3.jpg

 
지그 작업에 적합한 최적의 점성 | 크레지온 레진은 빠른 작업에 최적화된 점성을 가지고 있어 쉽게 흘러내리거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빠르고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  010-5538-9523



CREZION 지그 레진과 다양한 광중합기를 이용한 임플란트 지그 제작 예시


▶ 핸드형 or 트레이 제작용 박스형 광중합기 사용 예시


t6.jpg



1. 심한 언더컷은 필요에 따라 미리 왁스 등으로 릴리프를 시행해줍니다. (사진 1, 2)

2. 석고 모형, 검티슈 등에 바세린을 고르게 도포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검티슈 중 레진이 붙지 않는 제품은 도포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에 최소 두께로 바세린을 도포한 다음 휴지 등을 이용해 가볍게 제거합니다. 많은 양의 바세린을 도포할 경우, 지그의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t7.jpg


4. 임플란트 어버트먼트로부터 2mm 이하의 두께로 CREZION 지그  레진을 축성한 다음 광중합합니다 (사진 3, 4)



t8.jpg


너무 두껍게 축성하게 되면 광중합기 성능에 따라 내부가 중합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축성과 중합을 교대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5, 6)

5. 지그의 가이드가 되는 석고 부위를 축성 후 광중합니다. 필요 시 박스형 중합기를 사용합니다. 

6. CREZION 지그 레진은 빠른 작업에 최적화된 점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양을 축성해도 쉽게 무너지거나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t9.jpg


7. 중합 완료 후에는 알콜통에 담아 흔들어 레진 표면의 끈적이는 성분을 제거합니다 (사진 7)

8. 덴쳐버 등을 이용해 필요 부위를 연마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8)



▶심포니베타 광중합기 사용 예시

1. 심한 언더컷은 필요에 따라 미리 릴리프를 시행해줍니다. 

2. 석고 모형, 검티슈 등에 바세린을 고르게 도포합니다. 

3.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에 최소 두께로 바세린을 도포한 다음 휴지 등을 이용해 가볍게 제거합니다. . 



t10.jpg


4. 심포니베타 광중합기 4번 스케줄에 따라 광중합니다 (사진9, 10)
(첫 번째 모델과 같이 소성 시 모델에 수분이 있을 경우 4번 스케줄 진행 중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5. 심포니베타 광중합기로 중합할 경우 끈적임이 남지 않아 알콜 세척은 필요없으며, 필요 시 연마 후 완성하면 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