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미국 취업 안전(?)하게 하기...

by 꿈의삽질 posted Jan 06,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즘 게시판을 보니 부쩍 미국에서의 구인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있었는지 공지를 운영자께서 띄우셨네요.. 이걸 보고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서두 짜르고... 캘리포니아 위주, 저의 경험 위주 입니다...

1.지금 한국 무비자 입니다, 만약 어떤 기공소와 이야기가 되었다면 일단 무비자로 오세요.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오셔서 한번 일해보세요. 그리고 같이 일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도 해보시구요. 관광왔다 생각하시구요.
  특히, 사업체 하시는 분들은 무작적 사업체 접고 오지 마세요. 오면 어떻게 되겟지 하시는데..제발 그러지 말길 바랍니다.
  보고, 듣고, 느끼 십시요. 기회비용과 시간 낭비를 줄이는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2 이렇게 오시면 스폰서와 두 손 꼭 잡으시고 이민전문 변호사를 찾아 가십시오. LA의 경우 50~80불 정도면 한시간 넘게 상담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스폰서가 구라를 까는지 아닌지 확실히 알 수 있으며, 예상 소요 기간 까지 알게 됩니다.
혹, 변호사 만나면 안되는거 아닌가 하시는 분이 계신데, 절대 아닙니다. 꼭 만나십시요, 아무나 만나 줍니다.. 신분 관계없이...^^
단, 예약은 해야 할 듯 하네요...^^

3 미국내에서 신분 변경하시면 한국으로 왕래 불가 입니다. (예, 방문비자->학생비자 ) , 한국으로 올 수는 있으나 다시 미국으로 나 갈 수 없습니다.( 대사관에서 여행허가서를 받으면 된다고도 하는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4 기공사는 취업 비자 대상이 아닙니다 . 취업비자는 학사 이상의 자격을 요합니다. (만약 방통대나 4년제 이상을 나오신분이면 ok.!!)

5 취업 비자와 취업 이민을 혼돈 하시는분은 없으시겠죠???? 비자는 말 그대로 체류할 수 있는 허가 이고 이민은 살 수 있는 허가 입니다.
비자는 종류에 따라 여러 제약이 따릅니다.(예 학생비자는 취업을 할 수 없다... 등..)

6.만약 의견이 조율이 되어 오시게 되면 ...
>기공소가 나에게 맞는지,
>무슨 일을 주로 해야 하는지,
>하루에 일량은 얼마나 되는지,
>월 임금은 얼마인지,
>기공소 규모나 스폰서 능력은 되는지를  알아 봐야 하겠습니다.
보통 기공소 사장 하시는 말이 이것저것 기공소 관리 해 달라고 하시는데 ,,, 이 말은,,,, 아시죠????

7.취업 신분이 안되시면 (예 학생비자나 방문비자일 경우) 외국 업체에 취업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인 업체에 취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8. 불법체류만 아니면 집 렌트나 자동차를 , 핸드폰 을 하는데는 어려움은 없으나 돈은 많이 듭니다.(보증금을 많이 요구 합니다. 물론 계약기간이 지나면 돌려 줍니다.^^)

9 미국은 덴춰나 골드 크라운 보다 세라믹이 취업하기 유리 하며 , 특히 앞니 를 잘하시면(빌드업->글래이징) 도움이 됩니다.  

10. 그리고 가능한 한인타운 근처는 오지 마세요, 영어 절대 안늡니다, 뭐,,, 자기 하기 나름이지만....^^

이상, 저의 경험과 의견 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에서의 생활에 대해 물으시면,,

미국에서의 기공사 생활은 이상이었습니다. 지금은 현실 입니다. 현실은 언제나 다른 이상을 추구하나 봅니다.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10-01-05 17:17)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