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Mr. Big - Green Tinted Sixties Mind

by 은재표(쉼표하나) posted Jun 21,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http://www.youtube.com/watch?v=bHdWOj-hXMYhttp://www.youtube.com/watch?v=bHdWOj-hXMY&feature=player_embedded

순수 치기공사가 중심이 되어 결성된 가칭"dental band"란 group sound가 홍대 인근 연습실에 열정어리게 연습에 열중하고있습니다.
현재 3곡을 선곡하여 합주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오늘 역시 합주를 하고 왔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여 실수도 많지만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음악을 공유하고있습니다.
응원 많이 해주시구요..저희도 정말 열심히 해서 기회가 되면 기공사분들 앞에서 공연 할수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훗날을 기약하는 의미에서 선곡 되서 연습이 진행되는 곡들을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은 Mr.big의 green tinted sixties mind를 링크 겁니다.
감상해보세요^^
감상평은 댓글로 남기는 센스~~~^^


MR.big  

미스터빅은 멤버개개인이 각파트별 최고의 실력자들로 구성되어잇다는 사실에서 만은 관심과 반응을 모앗엇습니다.
먼저 보컬인 에릭마틴에 대해서알려드릴꼐요....
첫째로 에릭은 락 분야에서보기 힘든 보이스컬러를 가지고 잇습니다..
노인의목소리인듯하면서도 아이의 목소리같기도하고 허스키한듯하면서도 미성이지요...끊어질듯말듯이어지는 그 목소리를 혹자들은 진한 갈색이 묻어나는것같다고도 합니다...
둘째로 보컬테크닉에 잇어서는 따라올자가 업습니다...어느 락잡지에서 에릭마틴을 평하기를 매우따뜻하고 개성잇는보이스를 가지고 잇으면서도 환상적인보컬테크닉(두성,가성,반가성,비음,샤우트,그로울링..등등)을 구사하기 때문에 락보컬리스트를 지망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한번은 들어보고 따라불러봐야한다고 햇습니다.(그렇지만 따라갈수 업습니다.아무도업다라고 할수 잇을정도로..그정도로 다양하고 완벽합니다)
세번째로 흔히들 간과하는 리듬감입니다. 리듬감이모자라는 사람을 보고 흔히들 박치라고 하지요 ^^.리듬감은 보컬리스트에게 잇어서 매우 중요한요소입니다
.에릭마틴은 이분야에 잇어서도 따라올자가 업을만큼 앨범에서나 라이브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죠...이것은 그가 처음으로 음악을 접한것이 드럼이라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습니다.드러머엿다고 할수 잇죠.
넷째로 그는 락보컬리스트 그이상의 보컬리스트입니다...무슨말인가하면 워낙 완벽한 보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잇기에 락보컬리스트로서의 위치도 높지만 그가 가지고 잇는흑인 필이란 동양인이나 백인에게서 정말로 기대하기 힘들만한것입니다...즉 락이외에 R&B 나 블루스, 펑크등에서도 환상의 실력을 보여줍니다...이것역시 그가 어렷을때 군인이엿던 아버지를 따라다니면 부대에 잇던 숱한 흑인군인들과 생활하면서 접하게된 환경이 그러한 재능을 준것같습니다.
다섯째로 그의 작곡능력입니다...빌보드차트 넘버원에 빛나는 투비위드유...그의 작품으로서 그의 송라이팅능력을 보여줍니다.
그외 그의 미소년적인외모나 음악에대한 고집등도 매력적이라 할수 잇습니다.

그다음은 기타리스트인 폴길버트입니다. 어렷을때 친구의 통기타를 접햇으나 곧 싫증이나 때려치웟지만 좀더 성장하여 어느날 벤헤일런의 음악을 듣고 큰충격을 받아서 전자기타를 잡게 됩니다...그리고 LA 기타워즈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기타전문학교인 G.I.T 에 입학하게 됩니다. 1학년을 마친뒤 학교에서 진급을 시키지않고 바로 강사로 채용하는 사건이라할만한 일이 벌어집니다. 그만큼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잇엇던거죠....그리고 그룹 LACER-X 를 만들어서 엄청난 속주와 피킹테크닉을 선보입니다...이때부터 그의별명은 초고속피킹머신 으로 통햇죠 (물론 핑거링도 발군입니다).
그리고 베이시스트이자 미스터빅의 리더인 빌리시언의 제안을 받고 미스터빅에 들어오면서 세계3대 속주기타리스트중의 한명인 폴길버트와 베이스계의 지존 빌리시언이 한무대에 선다는것만으로도 락팬들은 열광햇엇죠.(사실 이때 지명도는 팻토피와 에릭마틴이 저 두명의 기타리스트에 비해 못미쳣죠..그둘이 워낙대단햇기에..)
많이들물어보시는데 2집에서 폴길버트가 사용한 드릴주법....그것은 폴이 레이서엑스 시절때부터 사용햇으며 엄밀히 말해처음 사용한것은 밴헤일런이고 그것을 유명하게 만든것이 폴길버트입니다...그주법이 사용된 대디브라더러버리틀보이가 유명세를 탓기때문에 사람들이 폴이 최초라고 말하는것이죠.
그리고 폴은 4집앨범에 동참하는것을 끝으로 미스터빅에서 탈퇴하고 포이즌 출신의 명기타리스트 리치코젠을 영입합니다...리치코젠은 폴길버트의 하이테크닉과는 조금다른 물흐르듯 부드러운 핑거링과 피킹을 구사합니다...물론 테크닉도 초일류 수준이긴합니다만 알앤비나 블루스적인 리듬을 구사하며 웬만한 락보컬리스트 무색케할정도의 터프한 보컬실력을 자랑합니다..그릴고 굉장히 잘생겻죠 ^^

베이시스트인 빌리시언입니다....더이상 말할필요도 업습니다...태핑을 베이스에 처음시도한 인물이라고도 일컬어지고 그의 베이스속주는 실제로 보지안으면 두명이 연주한다고 말할만 합니다....폴길버트가 말하기를 '빌리시언이 나를 불러주다니 믿을수가 업엇다...영광이엇다' 라고 햇습니다..ㅎㅎ

팻토피입니다...별로 두각되지 않죠....그렇지만 굉장한 노력파이고 파워드러머입니다....기교파는 아니지만(물론 일류입니다만..) 파워잇으면서도 정확한드럼을 구사하며 보컬리스트 출신이엇던만큼 미스터빅의 백업 코러스라인에 한축입니다....참고로 폴길버트와 함꼐 90년대 3대 속주기타리스트로 불렷던 크리스임펠리텔리가 만든 그룹'임펠리텔리'의 드러머엿습니다...

이상이 멤버들에대한 간략한 소개엿습니다...미스터빅은 굉장히 아시아적인 색깔을 지닌 희한한(?) 미국락그룹입니다. 서양사람들보다 동양사람들이 더욱 열광하며 특히 일본에서는 락에 잇어서는 미스터빅을 따라올 그룹이 업습니다...확실치는 않지만 듣기로는 일본에서 외국락음반 판매량 1위를 놓친적이업다더군요..일본에서는 비틀즈보다 미스터빅이 더 위대하다 라는 말이 잇습니다...최고 또는 강자에게 복종하고 숭배하는 일본인들에게 락에 잇어서 미스터빅은 그런 존재(각파트별최고실력자들의모임)일수 잇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