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오픈한지 이제 2년 반....

by 문건영 posted Aug 14,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날이 가면 갈 수록 참 사람구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제가 기사로 생활할 때의 소장님들 고충도 이제 조금씩 이해가 됩니다.
몇년 되지도 않았는데 사람들이 참 빨리 변하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많아집니다.
우리때는 4대보험, 월급, 정시퇴근 꿈도 못꿨는데 이제는 당연한 것으로 되가고 있고...
바람직한 변화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렇게 기공사도 보장을 받아야 발전을 하는 것이니까요.
세상은 이렇게 변하는데...환경은 이리도 빨리 변하는데...
왜  기술자로서의 실력들은 제자리 걸음인지 모르겠습니다.
요새 세미나가 굉장히 많아 여러 기사분들의 눈높이는 매우 높아졌습니다.
물론 열정도 덩달아 후끈하죠. 하지만 이상과 현실과는 매우 다르다는거....
저 또한 기사생활할 때 제가 정말 일을 잘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손이 느리거나 거친 소장님들보면 마음속으로 은근히 무시를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이제 제가 소장이란 자리에 앉아서 구인을 하며 사람들을 만나니 참 어렵더군요.
3년차...4년차...5년차....스스로 굉장한 연차수라고 생각핫는 분들이 많아 이야기하기 남감했더랬습니다.
앞으로 배워야 할것이 정말 많은데...나도 아직 한참 멀었다고 생각하는데....
NAT, SKCD 등등의 교합이론....캡디자인, 지대치 디자인, 어태치 디자인, 임플란트 디자인, 프레임디자인, 빌드업테크닉, 연령대에 따른 컨터링테크닉, 고정성보철에서 고려해야되는 회전로, 교정치료위한 크라운, 교정셋업 등등....앞으로도 공부할 것이 너무나도 많아 치아 앞에서 한없이 고개숙이게 되는게 저의 현실입니다.
하지만 기사분들은 참으로 도전적이셨습니다.
저런것들을 전부 잘들 하시는지 생각보다 년차수를 무시한 월급을 요구하시고....
물론 기공사는 기술자니까 기술이 된다면 남보다 높은 보수를 받는것은 당연하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낮은 연차에 부족한 실력으로 높은 연봉을 원하시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높은연차의 분들은 손이 매우 빠른대신에 일이 매우 거친 특징들이 있으시더군요.

저또한 정답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세상이 잘못돌아가는 것인지...

단 한가지 명확한 것은 사람마다 저마다의 생각이 틀리기에 사람대하는것이 기공일 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단지 제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소장이나 기사나 서로 입장만 이야기 하지 말고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대화하는 그런 풍토가 만들어졌으면 하는것 입니다.

그나저나 좋은분 만나서 같이 웃으며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