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709 추천 수 0 댓글 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Denture study model - 임플란트 풀아치의 경우 거의 대부분 이렇게 Denture로 스터디 모델이 옵니다. 앞에서 다른분이 여쭈어 봤던 것 처럼 이 스터디 모델속에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D, smile line, occlusal line, Midline, incisal edges, contour 등등...
또한 Shade까지(모든 케이스는 아니지만)






그래서 오히려 풀아치 임플란트 케이스는 정말 쉬운 작업입니다. Key만 뜨면 됩니다 ^^
보통 이런 경우 4개의 키를 뜹니다. Buccal(Labial) 2개 , Lingual, Incisal key 각각 하나씩..
그러면 준비 끝입니다.






임플란트는 Astra 3.5 x 6개, 4.5 x 2개로 총 8개 입니다. 좀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간 과정을 찍지를 못했네요. 다른 케이스에 사진이 있으니까 나중에 그걸로 다시 올리면서 설명할께요.





간단히 말하면 키를 만들어 그것보다 1mm~1.5mm 작게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이 케이스에서는 브릿지에 생명감을 주기위해 Gum carving을 했습니다. Gum 잘 만들기로 소문난 우리 사장이기 때문에 묻지 않고 제가 임의로 카빙을 해봤어요. 사장 많이 좋아했습니다.
남자는 인정받을때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Incisal 키로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스캔을 위해 스프레이를 뿌렸습니다. 하지만 이 케이스는 결국 밀링회사로 가서 밀링을 했습니다. 그 회사의 첫케이스여서 요늠 호강한 브릿지 입니다.










정면에서 본 왁스업





스프레이 후





스캔 밀링 후 완성된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Lingual 쪽에 Finish line이 보이실겁니다.





자 이제 Fitting check 입니다. 스크류 하나씩 모든 임플란트에 넣어서 일일히 첵크를 해 보았습니다. 록킹 없이 전부 Passive합니다. 세상 좋아졌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ㅡㅡ;










이렇게 마지막 사진까지 올려봅니다. 완성된 작품은 저도 못봤습니다. ㅡㅡ;;
아마 사장이 주말에 끝냈나 봅니다. 나중에 Clinical 사진 구하면 올려보겠습니다.
많은 사진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Dentogenics laboratory



2804에서 찾아봤는데 Full Zirconia Implant Bridge ( Direct fixtures ) 케이스는 보지 못해 이렇게 제가 한 작품을 올려봅니다. 간단한 케이스지만 Gum carving도 함께 한 케이스여서 기억에 남는 작업이었습니다.
역시 밀링이 Fitting은 좋았습니다. 스크류를 하나만 조였는데도 전부 Passive 하게 맞았습니다.
제가 포슬린을 올릴줄만 알았더라도 너무나 저 위에 빌드업을 하고 싶었던 ㅜㅜ.
이제 포슬린을 배울 시기인가 봅니다. 앉으나 서나 포슬린 생각입니다 ㅜㅜ 이론부터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1. 가입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이제 한장올려봅니다

  2. 풀케이스 돌아보기

  3. 심미적 Retainer(교정이단아)

  4. 싱글 플레이^^

  5. Full Zirconia Implant Bridge ( Direct fixtures)

  6. 2804처음으로 사진찍어 올려봅니다..^^

  7. 지르코니아3번브릿지

  8. 하루에 한장씩이라도...

  9. 회원가입후 랩업(?)을 위한...하지만 유용한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10. 오랜만에 올리는 사진이네용

Board Pagination Prev 1 ...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 417 Next
/ 417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