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기공사의 최종목표는 ?? 그에따른 덤핑효과..그리고 해결책

by 임영빈 posted Mar 09,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저는 최근 위험성을 더해가는 덤핑 현실에 대해 예전부터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 결과 나름 원인을 분석했고 나름 해결방안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제가 지금 글을 쓰는란이 자유게시판이기 때문에 무학의 통찰로 느낀바를 자유스럽게 적는것입니다..(괜히 '욱' 하시길..)

과연 치과기공사의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제가 본 대다수의 기공사 분들은 항상 오픈을 위해 달려 가는 것 같습니다.(오픈을 부정하는건 아님, 준비가 안된 오픈)

그 결과 우후죽순 처럼 생기는 기공소들..결국 실력 없는 기공사들도 오픈을 하면서 자신이 내세울 수 있는 경쟁가치는 가격..악순환...

결국 피해는 열심히 일을 즐기시며 기공소를 운영하고 계시는 정직한 소장님들과 기공사 선생님들..그리고 사랑스런 우리 후배님들..

여기서 한가지 ~ 과연 덤핑가겫은 치과 의사때문일까요 아니면 기공사 때문일까요??

저는 기공사의 책임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대부분 여기서 한마디씩 하겠죠," 현실이 그렇다. 치과의사들이 낮은 가격을 원한다"

물론 치과 의사들이 일의 가치를 높여주고 그에대한 합당한 대가를 해주면 좋겠지만.

치과의사를 소비자, 기공사를 판매자라고 단정(약간 극단적으로)했을 때 이세상 어느 소비자든 판매 가격이 낮았으면 하는 생각을 안하는

소비자는 없을 것 입니다. 예를들어 휘발류 값이 내렸으면 좋겠다고 아우성을 친다고해서 주유소에서 가격을 낮추는것 봤나요?

예전에 '영화 마을'을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비디오 대여료를 덤핑쳤죠~ 그 결과 공멸했습니다.(물론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이유도 있지만요.)

 

이 힘든 현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나름 생각해 봤습니다.

그 결론은 기공소 오픈에 제한을 두는 것 입니다. 갯수의 제한이 아닌 능력의 제한이죠..

즉, 독일의 마이스터제 같은 방법을 도입하는 것 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그럼 지금 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는 소장들은?" 하고 말이죠.

그 답은 간단합니다. 그분들 역시 검증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죠..

그러면 또 이런말을 하겠죠." 어느 소장이 그런것들을 하겠어? 지금의 기득권층이 많이 있는데"

 

그것을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두가지 다 그분들이 선택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ps.현실성이 없다는것도 압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도무지 해결방안이 보이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그동안 생각해 왔던것을 적어봅니다.

    이글에 태클을 거실 분들은, 제가 쓴글의 단어등의 꼬투리를 잡거나 하는 태클보다는 더 나은 대안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등으로 태클을 걸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글에 대한 디스보다는 더 나은 현실을 만들고자 하는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