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제 고민좀 들어주세요 ....ㅜㅜㅜㅜ치기공학과 너무 궁금합니다.

by 양파돌이 posted Jul 1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저는 치기공학과에 재학중인 일학년 여학생입니다. 어쩌다 보니까 이 학과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도 안가서 선배님들도  잘 모르게 때문에 사실 열심히 찾아보고는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외국에서 자랐기 때문에 미국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일하려면 대학을 졸업하고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가야하나요??  제가 사학년에 졸업하고 또 경력쌓고 하면 결국 6년뒤에 제대로 일하게 되려나요??

포세린,교정,임플란트,빌드업 이런 파트가 있던데 정확히 뭔지 모르겠습니다.  뭐를 묻고 싶냐면 한 파트를 정해서 그 파트로 계속 가야하는건가요?? 그 파트는 자기 적성에 맞혀서 가는건가요??..

그리고 캐드/캠은 고성능 컴터에만 깔아지나요? 캐드/캠은 치아를 디자인할때 필요한걸까요? 그런건 혼자 독학해서 배울 길은 없나요 ..

저는 4년제를 갔는데 굳이  4년제를 안가도 3년제를 가도 똑같은 것 같군요 그런데  코로나 땜에 학교를 가지 않으니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교수님한테 고민을 털어놓긴해야하는데 .. 딱히 도움이 될랑가 모르겠어요..

그리고 치기공사는 남자를 더 선호하더라고요 그 이유가 뭘까요? 여자가 좀 더 못하나요?  

한국에 종합병원을 가는게 안정적인 삶일까요 ... 하지만 저는 또 도전하는 삶이 좋긴한데 ...

그리고 배우고 싶으면  세미나 이런것도 들어야할까요?

 치기공소장님들  알바는 따로 하고 있으니 방학때  돈없이 일손 도와드릴게요 서울에 삽니다.


암튼 너무 이야기가 산으로 갔는데.. 저는 그래도 구체적으로 미래를 그려나가지는 않아도 대충 길을 정하고 싶은데  감이 안옵니다..ㅜㅜㅜㅜㅜ



Articles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