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베트남기공소장은 얼마를 벌까?? 나보다 더 벌까??? 설마,,

by 사이공 posted Mar 23,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장님보다 더 소득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막연하게 동남아니까,,, 소득수준도 틀리니까,,,,, 당연히 소득이 작겠지,,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크게 다른건 수가가 한국보다 높다는 겁니다. 그리고 인건비, 임대료등이 낮고, 재료비는 한국보다 10~20% 높습니다.


수가가 한국보다 높은 이유는 이겁니다


한국기공소는 한국안이 영업의 범위입니다.(물론 해외일을 하시는 기공소도 있지만, 그분들 역시 해외 전시회에 활발히 참가하시는 것도 아니고, SNS를 통해 홍보를 하시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한국안으로 범위를 한정합니다)


베트남은 중국, 호주, 미국등을 영업의 범위로 보고 일을 합니다. 물론 베트남 대형기공소는 모두 활발하게, 공식적으로 해외일을 하기 때문에 자국일에 대한 수가민감도가 상대적으로 예민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베트남내 수가가 유지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한국기공사분들..... 참 잘하시는데,,,,, 홍보가 안되고 있네요,, 


한국내 신규기공소 오픈을 제한 할 수 없다면, 어장이 넓어야, 싸우지 않는다,,, 근해어업에 한계가 있다보니. 어선끼리 충돌하는 듯합니다. 제 짧은 생각이지만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댓글로 간단한 질문있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게시판 보다가 너무 마음이 답답해서 적습니다.

(대신 "베트남에서 기공소를 열려면 어떻게 하냐??" 등의 논술이 필요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좀 힘듭니다)


저는 진중권씨가 아니니, 니말이 맞다, 내말이 맞다등의 말씀은 저의 탈모를 급속화하니. 양해바랍니다.


저는 베트남에서 재료상을 하고 있는 신구 93학번 송민식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