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기

대한치과기공학회 7개 분과학회 통합학술대회

by 덴탈2804 posted Dec 07,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jpg

 



지난 11월 12일, 서울 COEX 오디토리움 및 컨퍼런스 룸에서는 ‘LEVEL UP, BUILD UP’이라는 주제 아래 대한치과기공학회 7개 분과학회의 통합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참석한 분과학회는 교정기공학회, 도재기공학회, 임프란트기공학회, 가철성기공학회, 심미보철기공학회, 기공기재학회, 캐드캠기공학회 등입니다.
 

2-2.jpg

 


이날 오디토리움의 900석 대강연장에서는 오전 9시 20분 박중주 소장을 시작으로 백승훈, 양한원, 양동희, 김창환 소장 등 국내 유명 연자의 생생한 빌드업 데모가 라이브 중계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일본의 카토 히사노리 연자의 강연이 흥미진진하게 이어졌습니다. 


2-3.jpg

 



한편, 2층의 컨퍼런스 룸 203호에서는 오현, 노형록, 김지호, 박삼기, 장희성 등의 연자가 연단에 올라 각 분과학회별 주제를 가지고 강연하기도 했습니다. 

우창우 대한치과기공학회장(아래 사진 속)은 학술활동의 중심 주체인 학회의 육성을 위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의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7개 분과학회가 좀 더 유익한 학술정보를 나눌 수 있는 통합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매끄러운 라이브 데모 진행을 위해 강사 섭외부터 실시간 촬영 및 전송 작업까지 꼼꼼하게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약 30여 개의 관련 업체가 재료와 기자재를 전시하였고, 15점의 학술 포스터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2-4.jpg

 


2-5.jpg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