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쓰리디바이오캐드와 (주)한국아카이브가 3Shape 사업 부분 이관 협약 체결

by 덴탈2804 posted Mar 30,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humb.jpg


(주)쓰리디바이오캐드와 (주)한국아카이브가 3Shape 사업에 관련한 기술협약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주)한국아카이브는 지난 2009년에 3Shape사와 공식파트너로 계약하고, 현재까지 치과 및 치과기공소에 덴탈솔루션을 공급,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주)한국아카이브가 그간 영위해오던 덴탈솔루션 사업을 개편함에 따라, 3월 15일자로 3Shape 상품의 기존 고객 기술지원 부문을 (주)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로 이관하는 사업부문 이관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양사는 기존 고객들의 소프트웨어 갱신 및 기술지원에 관련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들께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주)쓰리디바이오캐드에서 제공한 이관에 관련된 Q&A 정보입니다.


*                                                              *                                                              *


안녕하세요? (주)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입니다.

최근 (주)한국아카이브의 3Shape 사업 중단으로 인한 문의가 많아져, 치과기공사 선생님들의 참여가 가장 높은 사이트인 덴탈2804를 통해 이와 관련된 안내를 드리고자 인사를 드립니다.

그간 많은 문의가 있었지만, 그중 가장 질의가 많았던 내용들을 골라 저희가 파악하는 선에서 답변을 드리오니 참고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Q. 언제부터 (주)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가 관리를 맡게 되었나?

A. 2021년 3월 15일 부로 (주)한국아카이브의 3Shape 전체 고객이 당사로 관리가 이전되게 되었습니다. 


Q. 관리이전 논의가 언제부터 진행되었었나?

A. 처음 미팅을 가진 후 관리이전까지 2주가 채 안되는 기간에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결정이 되었고, 당사 외에도 다른 업체와도 접촉이 있었으나 고객 서포트까지는 얘기가 진행되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무상으로 서포트를 진행할 수는 없었나?

A. (주)한국아카이브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3Shape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누적 고객이 많이 있었고, 당사로서는 그 많은 인원의 기술지원을 진행하기 위해 새로운 인력 충원 및 시스템 구축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만약 그 많은 분들께 무상으로 기술 지원을 진행해드린다면, 그간 당사를 선택해주신 고객들께 판매한 수익으로 (주)한국아카이브 고객들께 서비스를 해드리는 형국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득이하게 제품 혹은 재료 구매를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이 가장 많은 질의를 주셨던 부분이었고, 당사의 부득이한 선택에 대한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아무런 서비스도 진행해주지 않나?

A. 장비의 고장으로 인한 서비스는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장비 고장은 운영하는 사업체의 업무 마비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결제가 없더라도 수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품 수리 비용 및 운송비 등, 수리 진행 시 발생하는 비용은 유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하신지 1년이 되지 않은 고객분들은 무상수리 기간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결제를 요청드리는 부분은 프로그램 사용 시의 문의사항 및 버그 발생 등 장비의 문제가 아닌 외적인 부분들에 대한 기술지원입니다.


Q. 제품 구매 및 재료 구매비용(구매 1년 이내 : 50만원, 구매 1년 이후 :100만원)은 어떻게 사용 될 수 있나? 

A. 제품 구매는 당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구매해주시는 것이고, 재료 구매는 쇼핑몰에서 선결제를 해주시면 적립금 형식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적립금은 재료를 구매하실 때 사용할 수 있고, 거래할 재료가 없다면 추후 3Shape 소프트웨어 모듈 추가 및 장비 구매 시 남은 적립금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고객관리 이전을 받을 때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받지 않았나?

A. 당사는 (주)한국아카이브와 고객관리 이전에 관련하여 비용을 받지 않았습니다.


(주)한국아카이브와 오랜 관계를 맺어오셨던 고객분들의 의문사항들이 일부분이라도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게시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최선을 다해 고객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 드림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