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기

디오에프연구소 - 2021년 마지막 정기 세미나 개최

by 덴탈2804 posted Dec 1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지난 11월 27일(토), 디오에프연구소의 2021년 마지막 정기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총 3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원스텝 밀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밀링머신 CRAFT 5X의 디스크 체인저 버전 및 새로운 모델 스캐너 FREEDOM X, 덴탈 전용 MES Sync가 공개되어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2.jpg



이번 세미나는 보철과 전문의 한경환 원장의 ‘디지털을 이용한 소통’을 주제로 한 강의로 1부가 시작되었습니다. 한경환 원장은 모델리스 기공 방식의 필요성과 치과와 치과기공소 간의 원활한 소통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그리고 치과기공사와 협업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케이스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실제 메신저 내용을 보여주면서 강의를 흥미롭게 이끌었습니다.  

2부에는 좋은날치과기공소의 지영록 소장이 ‘One-Step Milling Solution’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지영록 소장은 디오에프연구소의 밀링머신 CRAFT 5X로 가공한 커스텀 어버트먼트의 CAD 디자인 재현성 및 표면 조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고, 원스텝 밀링 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습니다. 
그 외에도 Non-hex 지그를 사용한 가공법, UCLA 타입의 크라운 제작법, exocad 디자인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도 많은 참석자들이 지영록 소장의 주변에 모여 다양한 질문을 하기도 했는데, 모델리스 시대를 맞아 원스텝 밀링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3부 순서에는 위드레이 최정락 부장의 ‘스마트 공방 사업 설명회’가 이어졌습니다. 최정락 부장은 2021년 스마트 공방 성공 사례, 2022년도 진행 계획 및 일정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스마트 공방에 선정되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3.jpg


디오에프연구소는 ‘스마트 공방’ 패키지로 밀링머신 CRAFT 5X와 MES 프로그램 Sync를 함께 공급한다고 합니다. 
Sync는 디오에프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덴탈 전용 MES 프로그램으로 디오에프연구소의 제품들과 호환성이 매우 뛰어나며, 장비를 사용하기만 해도 공정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올라가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품질 관리, 골드 출고/재고 관리, 매출 관리 등이 손쉽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의 전화 | 070-5057-5565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