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기

기공계 소식 | 하스바이오 - 2021 I.DE.A 포럼 성황리에 개최 /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수상

by 덴탈2804 posted Dec 1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지난 11월 14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 대강당에서는 하스바이오와 대한디지털치의학회가 공동 주최한 ‘2021 I.DEA(Innovation for Dental Advancement)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디지털 일급비밀을 공개합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네 번째 개최되는 I.DE.A 포럼으로, 치과기공사와 치과의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강연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의 심지석 교수가 담당했으며, ‘진화 중인 CAD/CAM용 치과 세라믹’을 주제로 치과 세라믹의 진화과정과 최신 재료들의 특성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두 번째 연자는 이희경덴탈아트치과병원의 이희경 원장으로, ‘치아, 입술, 안모의 조화’라는 주제의 강의를 이어나갔습니다.  


2.jpg


점심식사 후에는 Inspire Team(CDT. Petri Cristian, Dr. Bancescu, Th.D. Tudor Todea)의 ‘디지털 심미부터 기능까지’라는 주제의 사전녹화 동영상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다음으로 김종엽 원장이 Live Q&A를 담당하여, 여러 가지의 임상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경북대학교 보철과의 이두형 교수가 연단에 올라 ‘디지털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보철치료에서 주요 요소’라는 주제의 강의를 이어나갔고, 예인치과의원 서장진 원장의 ‘원내 디지털 수복의 최신 업데이트 정리’ 강의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종료되었습니다. .
올해 4회째 I.DE.A(Innovation for Dental Advancement) 포럼을 개최한 하스바이오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지난 해 31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고, 미국치과기공소협회가 혁신적 제품에 수여하는 ‘Wow product’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3.jpg


하스바이오의 김용수 대표는 폐회식을 통해 “디지털 치의학과 관련 소재는 함께 발전해 가야 하며, 이는 단시간에 달성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협력해야만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훌륭한 연자 분들을 모시고,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유로운 학술교류를 통해 치의학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I.DE.A 포럼을 매년 개최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4.jpg




하스바이오 - 제13회 중소기업 IP(지식재산) 경영인 대회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수상



지난 11월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는 제13회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 13개의 업체가 엄선되어 시상을 하게 되었는데, 하스바이오는 대상격인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소기업 IP 경영인 대회는 전국 중소기업 대상으로 지식재산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시상하여 지식재산 경영 인식 확산 및 저변 확대를 위해 IP(지식재산) 경영 우수사례에 대해 공모하여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5.jpg


하스바이오의 관계자에 따르면, 하스바이오는 2008년 설립 이후 14년여 동안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 소재를 개발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영실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90여 개국에 수출을 진행하는 수출지향형 기업으로서 (해외수출비중 87%) 해외 선진기업의 기술력에 대응하기 위해 IP경영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실행해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후 실질적인 IP 경영을 실행할 수 있었으며, 해외 출원과 등록, 특허맵 사업 등 적극적으로 지식재산 분야에 투자하고, 공격적으로 해외 수출국을 확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그간 축적해 온 IP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이용하여  최고 수준의 선진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