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기

2022 GDTEX - 경기.강원도 치과기공사회 학술대회

by 덴탈2804 posted May 13,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지난 4월 22일(금)부터 4월 23일(토)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2022 GDTEX 경기.강원도 치과기공사회 연합 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 강원회의 950여 회원과 학생 200여 참석한 가운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Digital Workflow’ 중심의 6개 강의 및 한국과 독일의 기공 현실에 대한 강의,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주식과 부동산에 대한 강의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Hall 1]에서는 개/폐회식, 업체 홍보 강연이 진행되었는데, 이승종 경기회장은 개회식을 통해 “GDTEX는 이제 단순한 보수교육을 넘어 전국 시도회와 산학의 상호 교류 및 정보교환을 주도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Hall 2]의  치과기자재전시회장에는  50여 개 업체의 100여 개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3D Printer 체험 존]을 준비하여 실제로 출력을 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jpg


101~106호에서 진행된 강연은 일방통행 방식의 강의가 아닌, 회원들과 보다 더 밀접하고 정보전달력이 우수한 양방 소통의 자유로운 토론식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좌장 및 사회자가 토론을 진행하는 가운데 보다 심도 깊고 현실적인 질의와 응답이 오고 갔으며, 참가자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자연스러운 토론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토론 형식의 강의에 대한 회원들의 호응도 무척 높았습니다. 



3.jpg


1층 로비에서는 회원경진대회 시상 포스터 전시 및 학생경진대회 작품 전시가 진행되었고, 202호에서는 제2차 전국산학협력포험에 이어 경기도 치과기공사회 분회장 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전행사로 중국 북경구강의학회 기공위원회와 국제 화상회의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학술교류, 경진대회 및 두 단체 간의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