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기

치과기공사를 위한 메디트 부산 오픈 세미나

by 덴탈2804 posted Oct 0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지난 9월 28일(토), 부산역 KTX 회의실 512호에서는 영남권의 치과기공사들을 위한 ‘메디트 부산 오픈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세미나에는 모두 4명의 연자가 나서, 메디트 구강 스캐너 i500의 데이터를 활용한 일반 보철 제작에 대한 강의 및 가이드, 투명 교정 등 각 연자가 담당하는 전문 분야의 강의와 함께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공유하였습니다. (위 사진 좌측부터 메디트 정다화 프로, 장동욱 소장, 한수호 소장, 장희성 소장)


2.jpg



3.jpg


세미나는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었는데, 먼저 메디트 교육팀 정다화 프로의 진행으로 메디트 회사소개 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Medit Link의 워크플로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Medit Link를 사용하는 방법 및 치과기공소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 i500 스캔 데이터 작업 시 주의점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더불어 국제적인 데이터 보호 체계를 소개하고, Medit Link를 사용할 때 안전하게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법에 대한 안내도 곁들였습니다.

4.jpg



쉬는 시간 없이 곧바로 시작된 두 번째 강의는 거성치과기공소의 한수호 소장이 담당했으며, ‘i500의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라는 주제였습니다.
한수호 소장은 구강 스캔 데이터로 보철물을 제작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및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풀어 설명했습니다. 

특히 바이트 스캔 사례들과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방법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도 했으며, 스캐너에 대한 주기적 캘리브레이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5.jpg



세 번째 강의는 임플란트 가이드 제작에 관련된 내용으로, 네비치과기공소의 장동욱 소장이 진행했습니다. 장동욱 소장은 ‘Digital Implant Logic’이라는 주제 아래, 스캔 데이터와 CT 데이터의 오류 확인 방법에서부터 Merging 방법까지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가이드 제작 시 생길 수 있는 오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주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강의는 ORA치과기공소의 장희성 소장이 담당했으며, i500의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투명 교정 장치 제작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6.jpg



장희성 소장은 먼저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다양한 술식을 소개했고, 투명교정 시장에 대한 개인적인 전망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투명교정 장치의 적용 원리, 투명교정의 분석 방법,  잘못된 투명교정 이론에 대해서도 상세히 언급했습니다. 
한편, 강의 중 여담으로 곁들인 중국시장 진출과 해외 취업에 대한 이야기는 참석한 모는 회원들을 귀를 기울이게 할 정도로 흥미진진했습니다.

이날의 세미나는 4명의 연자가 연이어 뜨거운 강의를 이어간 덕분에 예정된 시간에서 한 시간 가까이 지난 뒤에야 끝을 낼 수 있었습니다. 메디트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부산 세미나에 이어 다가오는 11월 2일에는 대전에서도 지역 치과기공사를 위한 오픈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며, 참가 신청은 메디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www.medit.com)

문의 전화  |  02-2193-9600 




7.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