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 소식 | 제6회 Ivoclar Vivadent 심포지엄 in Seoul

by 덴탈2804 posted Dec 05,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지난 12월 1일(일), 연세 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강당에서는 25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기공사가 참가한 가운데 ‘제6회 Ivoclar Vivadent 심포지엄 in Seoul’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2.jpg


이번 심포지엄은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 기반한 진료와 수복물 제작 방식이 디지털 방식으로 변해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이러한 디지털로의 변화 속에 국내의 치과 전문가들이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고 선점할 수 있도록 IPS e.max 시스템과 BPS를 중심으로 심포지엄을 기획했습니다.


3.jpg



이날의 심포지엄은 연세힐치과의 정현준 원장과 네츄럴라인치과기공소의 박경식 소장의 ‘Esthetic Implant Dentistry: 디지털의 미래, 아날로그의 반격’라는 주제 아래 강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아트치과의 신준혁 원장이 ‘Digital Art :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에 대해 강연하고, 이다듬치과의 이훈재 원장은 ‘디지털 덴쳐, 무엇을 기대하는가?’라는 주제의 강연을 이어나갔습니다.

오후에는 전북대학교 보철과 이정진 교수가 ‘The Understanding of Digital Denture’라는 제목으로 디지털 덴쳐의 전반적인 기술 흐름과 임상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연세대학교 보철과 박지만 교수가 ‘Digital Technologies for Digital Denture Manufacture’라는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덴쳐 제작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의 마지막 순서는 BPS 국제 인스트럭터인 Ivoclar Vivadent AG의 Dr.Frank Zimmerling씨와 DT. Mattheus Boxhoorn씨가 ‘BPS Going Digital’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어 내었습니다. 


4.jpg



한편, 2020년의 심포지엄은 11월 중순에 개최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이보클라 비바덴트 
https://www.ivoclarvivadent.co.k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