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신터메탈이란?

신터링 퍼니스의 열선 교체

by THE신터메탈 posted Aug 1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신터링 퍼니스의 열선 교체

 

열선 보통 2~3년마다 교체

- 신터링 퍼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열선입니다. 신터메탈 블록에 열을 가해 강도와 최상의 물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열선 교체 주기는 기공소마다 다릅니다. 신터메탈 물량이 적은 기공소와 중간 규모 그리고 많은 기공소간 사용빈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기공소는 2년에서 3년사이 열선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물론 4~5년만에 교체하는 경우도 있으며 저희 밀링센터에서는 4~5년만에 열선을 교체하였습니다. 가격은 3개 교체시 50만원대 입니다.

지르코니아의 열선을 모두 교체할 경우 수백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1개 열선 문제시 전원 교체해야 안전

- 신터링 퍼니스에는 일반적으로 3개의 열선이 들어갑니다. 3군데에서 열을 균일하게 가해야 신터메탈 블록의 물성을 골고루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1개만 교체하면 비용은 3분의 1로 줄어들지만 나머지 2개 열선도 상당수 마모가 진행된 부분이라 같이 사용해도 기간이 짧을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새로 교체된 열선은 새 제품이라 온도가 정확하지만, 2개 열선은 중고라 열선간 온도 차이가 있어 같이 사용할 경우 신터메탈블록 퀄리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교체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