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outh Rehabilitation (교합평면을 찾아서...)

by 고빈다(김세진) posted Apr 23,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Full Mouth Rehabilitation 

초반에 잘 못 제작된 임시치아 때문에 고생했던 풀케이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Noritake CZR
-MontBlanc block

무제 3.001.jpeg


1. 처음 프로비젼은 SCRP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악은 잘 세팅이 되었는데

상악은 고경이 높기도 하고 (#27은 제일 긴 드라이버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사용된 픽스쳐가 스트라우만이었는데

국산 픽스쳐보다 보상각도가 좁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본딩했던 크라운을 제거하고  CRP타입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리고 잘 못 채득된 바이트 때문에 교합편명 또한 엉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악 보철 먼저 제작 하기로 하였고 새로이 채득한 바이트와 기준점으로 하악은 최종보철물을 제작하고

상악은 왁스업 후 퍼티로 인덱스를  만들었고 구강내에서 임시치아를 수정하였습니다. 

무제 3.002.jpeg


무제 3.003.jpeg

2. 하악 시적과 상악 임시치아 수정이후 1개월 후 상악 보철을 제작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평면과 정준선이 개선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악 제작시 잡아 놓은 기준선 덕분에 상악보철은 하악에 비해 손쉽게 제작할수 있었습니다.


무제 3.004.jpeg


무제 3.005.jpeg


3. 노리타케 CZR을 이용해 Labial & Tissue만 간단하게 빌드업을 해주었습니다.


무제 3.006.jpeg

4. 시적 당일 사진입니다.

일정한 기준을 정하고 제작을 하면 상하악을 나눠서 제작 하여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제 3.007.jpeg

5.LipLine 사진입니다.

환자분께서 확실한 IEP 기준을 제시 하셨고 그 것을 토대로 전치부를 배열하였습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환자이었습니다.


무제 3.008.jpeg

6. Smile Line.

1년여 동안 몇번을 안모사진을 찍었는데 최종보철 시적할때 처음으로 환자분 진짜 SmileLine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제 3.009.jpeg




정신없이 일만 하다보니 벌써 2019년도 1/3이 다 지나갔습니다. 올 한해 처음 포스팅이라니... 반성합니다.


날도 따뜻해지고 일량도 줄어들고 힘들게 구인도 하게 되니 요즘은 좀 살만 합니다.ㅎㅎ



다들 건강히 기공하세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