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소 유지보수 하는 방법입니다.

by 덴쳐는삶 posted Nov 0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컨퓨레셔가 멈추지 않는다면, 전원부 접촉이 이뤄지지 않는 것입니다. On/Off 버튼 부분이 전원부입니다.

그걸 열어보시면, 컨퓨레셔가 돌면서 다 차면, 칙하고 공기 내뿜고 멈춥니다. 접촉부분이 과열이나 정확하게 닫지 않거나

하면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레서가 멈추지 않고, 계속 돌면 전원부 교체입니다. 전원부는 2만원정도 합니다.


다음 체크밸브입니다. 체크밸브는 전원부에서 동관으로 연결된 부분입니다.  오일이 들어있는 부분에서 에어가 샐경우 교체입니다 이 두가지만 교체할줄 알면 됩니다. 


오일은 언제 떨어질지 모르겠네요. 2년 됐는데도 멀쩡하네요.


일렉트릭이 안될경우는 퓨즈를 확인해 보시요. 퓨즈가 끊어졌을시엔 교체해주면 됩니다.


에어호스가 새는 경우는 다시 체결해서 안되면 잘라서 체결 고장이면 연결부 교체입니다.


집진기 설치정도까지는 직접하셔도 됩니다. 한번 겪어보고 나면 쉽습니다. 집진기 선을 


누전차단기 스위치에 연결을 하시고, 전원코드까지 빼면됩니다. 2개를 다신다면, 집진기 모터선을


하나만 짜르시고 점프선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3개이상을 다신다면 똑같은 곳에서 점프따면 됩니다. 


점프 딴곳은,, 전원코드가 따로 없기 때문에 굵은 전선으로 돌려주심됩니다. 전기 만지실때는,, 전원차단 해놓고


하세요.. 찌릿한 정도지만,, 그래도,, 항상 주의해야되겠죠.


아는 소장님은 칸막이도 만드시고, 대단하시죠. 공구 빌려서라도 직접 설치도 해보세요.


시간이 걸려서 그렇죠. DIY는 재미있는 일입니다. 


다른거 아시는 분 계시면 도움좀 주세요. 앞으로 머가 고장날건지, 핸드피스 청소하는 법이나 고치는 방법 등등요.


아직 경험은 해보지 않은 것들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