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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그들이 원하는건 민영화반대를 앞세운

자신들의 정년보장과 돈이었네요


페북에서 민영화반대에 열심히 활동했던게  민망해지네요


우리 기공사노조도 힘냅시다

  • ?
    Andy... 2013.12.18 18:14
    뭔가 잘못아시는것 같네요...
    그런 주장은 일베들과 댓글 알바들이 내세우는 주장으로 민영화반대를 왜곡하려는 의도입니다.
    우리나라는 임금인상이들어가지않은 파업은 불법파업으로 명시돼어있어 임금인상의 내용을 추가한것입니다..
  • ?
    꼴메기 2013.12.18 18:46
    타결된건 서울메트로 아닌가요?
    뉴스 안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서울메트로도
    힘을실어줄줄 알았더니 자기잇속만 챙기고 협상타결... 파업시기가
    기가막혔죠....
    의료민영화 반대라고 의사들 집회한것도 모든민영화반대 라면서
    은근 힘을 더할줄알았더니 주장하는게 의약분업파기, 의료보험숫가현실화...
    등등 속내는 자기잇속챙기기 인거 같더군요

    코레일파업은 듣기론 그렇다고 하더군요 자회사설립취소만 하면
    임금인상 안해줘도 파업철회한다고...
  • ?
    마운틴고릴라 2013.12.18 19:29
    철도는 민영화된다고 의료보험처럼 없는사람 못타고 이런게 아닙니다.
    솔직히 철도는 민간회사하나 붙여서 경쟁시켜야 합니다.
    독과점기업의 나쁜점은 다 모아놨어요.무궁화,새마을 다 없애고,
    그자리에 KTX만 붙인이유도 적자를 줄이겠다는 이유라는데,
    우리실장이 무궁화타고 수원에서 출근하는데 무려 1시간이나 일찍 나오고 있습니다. 파업덕분에.
    없는 살림에 돈이 없어 무궁화시간 맞춘다고...
    입사초봉4천에 상여금 천만원가까이 나와 평생정년 60세까지 보장해줘 이런 직장에서
    무슨 명분으로 파업을 합니까? 결국 밥그릇 챙기기지요.
    기공사들 10년 일한 베테랑도 300받기 힘든데,
    낄자리가 있고 안낄자리가 있지.사회적으로 대통령을 대놓고 까는 분위기라고
    거기 편승해서 밥그릇지키겠다고 집단행동이라니 말이됩니까?
  • ?
    꼴메기 2013.12.18 19:35
    맞습니다 알고보면 다 그럴싸한 타이틀(명분) 걸어놓고 자기밥그릇 챙기기 맞죠
    다만 자회사설립해서 경쟁 시킨다는건 문제가 있는거 같더군요
    민영화나 경쟁체제전에 자기사람 낙하산자리 마련해 주기 같기도 하고....
  • ?
    마운틴고릴라 2013.12.18 19:37
    파업한 직원들 기공소에서 레진패킹 한 3일만 시키면 파업 철회될듯싶습니다.
  • ?
    Andy... 2013.12.18 20:45
    잘못알고계십니다..
    코래일 입사 초봉 2500입니다.. 그러고 신입을 거의 뽑지않아 20년 이상된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특수직군으로 수당이 많이 붙어 연봉 5천대입니다.. 신문에서 보는 평균연봉 6천은 임원들까지 포함해서 나눈 돈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철도 흑자는 경부선에서 .. 나머지는 다적자입니다.
    흑자난 경부선에서 다른 노선 적자를매우는 실정입니다.
    그런 국가 기간망인 철도를 그것도 흑자만 나는 노선을 민영화 하겠다고하며 요금 인상이 목적입니다.
    그이후 적자가 지속되는 노선은 전부 민영화한다는 계획이구요..
    이 철도 민영화에 프랑스 기업이 참가할수있게 문을 열어놓았구요 박누님이 프랑스가셔서 프랑스어로
    대놓고 그렇게 말을했구요..
    이번정권.. 내년 월드컵때까지 철도이후 전기,가스,수도, 의료까지 민영화 한다는 계획을 세운상태입니다.
  • ?
    좋은 2013.12.19 17:26
    평균연봉 63,04만원 이네요. 초봉 들먹이면서 임원들 연봉은 빼라는건 그렇네요. 말그대로 평균연봉.

    신입 거의 안뽑는 철밥통 맞죠. 자식들까지 승계할 수 있죠. 88만원세대라고 불리는 젊은이들이
    왜 이런 젊은세대의 취업문을 좁게하는 귀족공공노조를 감싸는지 이상할 따름.

    기사검색해보면 11/8 부터 임금 6.7% (자연승급분까지 포함하면 8.1%)요구했고
    여론도 안좋고 그게 안되니까 11월말무렵부터 민영화 간판걸고
    자신들 잇속에 따라서 판을 키운겁니다.

    정부는 내년 3급이상 고위직공무원 임금동결, 하위직 1.7%수준 임금인상 방침과 맞물려
    공기업 임금도 관리하겠다는 이유에서죠.

    철도민영화는 김대중, 노무현 정부때 부터 하려고 했는데 당시 한나라당 반대로 못했죠.
    지금 정부나 새누리당 민영화 반대합니다. 안한다잖아요. 법제화 한다잖아요.
    그럼 또 그러죠. 법 바꿔 할 수 있다. 그럼 그때 민영화 반대하세요.

    민영화 하지도 않는다는걸로 선동하지말고.
  • ?
    거친자전거 2013.12.21 04:12
    철밥통 아닙니다. 제가 철도원의 아들입니다. 자식들 승계 그런거 없습니다...
    근혜 언니가 도통 약속을 안지키니 못믿는거죠
    이명박은 절대 사대강 안한다더니 결국 했지 않습니까.
    그렇게 당하고도 또 당해야 합니까.
  • ?
    좋은 2013.12.23 06:30
    일반국민이 보기에 철밥통 맞네요.
    진짜 가족인데 몰라서 그런지 거짓으로 선동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가족승계 있습니다.

    *코레일 고용세습…검증 없이 11명 특별 채용*
    코레일이 채용될 사람이 누군지 검증도 하지 않고 특별 채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고있다.
    7일 MBN 보도에 따르면 코레일에 근무하던 양 모 씨는 근무 중 열차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코레일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양씨의 자녀에게 유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아무런
    심의 절차 없이 채용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심지어 작업 중 사망한 박 모 직원 유가족의 경우 가족 중 아무나 한 명을 취업시킨다는
    황당한 결정까지 내렸다.
    코레일이 이 같은 고용세습 방식으로 2011년 이후 채용한 인원은 총 11명이고
    앞으로 채용될 대기 인원도 6명 더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심지어 지난 2010년 유가족 우선 채용을 폐지한다고 발표해 놓고도
    이 제도를 그대로 유지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위내용은 뉴스에서 퍼온거구요 검색창에 코레일 고용세습이나 코레일 가족특별채용 해보세요 나와요.

    철도원의 아들이라면서 근혜언니는 또 뭐죠. 앞뒤가 맞게 사실만을 얘기해요.

    박근혜가 싫으니 뭐든 못믿겠다는 거잖아요.

    진짜 철도원가족이면 논리 불문하고 명분됩니다. 가족이니깐 노조편이겠지요.
    하지만 코레일은 노조의 것이 아니고 국민의 것입니다.
  • ?
    털니도사 2013.12.23 19:18
    mbn뉴스의 펙트는 2011년이후 작업이나 운행중 사망한 코레일 직원이 17명이나 된다는 거네요.
    같은 상황이나 사물이라도 보는 관점이나 주관에 따라 이해나 해석은 극과극이 되네요...
  • ?
    거친자전거 2013.12.27 04:03
    거짓 선동이요... 아 미치겠네요!! TT
    제가 올해 10년차구요. 아버지가 퇴직하신지 3년정되 되었습니다. 저희 아버지 경상도사시고 새누리랑 무조건 지지자 입니다.
    14년전쯤 고등학교졸업할때 아버지가 철도입사를 권유하셔서 철도 시험까지 봤다가 떨어졌어요. 가족승계 저는 안되었으니 저한텐 일단 해당사항 없고요.. 방송내용을 몰랐기는 하지만 11명이 문제 있는건 맞기도 하지만, 무조건 가족이라고 승계는 아닌 거잖아요..
    전부가 그런양 호도하지 마시고, 선동이라고 몰지 마세요.
  • ?
    거친자전거 2013.12.27 04:09
    거짓 선동이요... 아 미치겠네요!! TT
    제가 올해 10년차구요. 아버지가 퇴직하신지 3년정되 되었습니다. 저희 아버지 경상도사시고 새누리랑 무조건 지지자 입니다.
    14년전쯤 고등학교졸업할때 아버지가 철도입사를 권유하셔서 철도 시험까지 봤다가 떨어졌어요. 가족승계 저는 안되었으니 저한텐 일단 해당사항 없고요.. 방송내용을 몰랐기는 하지만 11명이 문제 있는건 맞기도 하지만, 무조건 가족이라고 승계는 아닌 거잖아요..
    전부가 그런양 호도하지 마시고, 선동이라고 몰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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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M 2013.12.25 00:50
    선동선동ㅋㅋㅋ 자회사 설립이 민영환데요?
    임금 1%2%로 인상 요구했다 들어줘버리면 불법 파업되죠..
    철도노조 입장은 자회사설립 철회하면 임금협상하지 않겠다는 건데
  • ?
    효기부기 2013.12.19 01:22
    그놈에 선동
    광우뻥 생각나네
  • ?
    유재관 2013.12.19 06:34
    2804에서까지 이런글을 보기는 싫습니다.네이버나 다음 같은곳에 올려주세요.
  • ?
    종지 2013.12.19 09:27
    이 세상 세계 모든 노동조합운동의 최종목적은 결국 정치세력화인데,

    이미 노동조합 출신들이 집권하고 있는 선진국도 많다고 들었는데,

    우리는 참 이상한 나라에 살고 있네요.

    임금 인상 요구은 합법이고 정치 투쟁은 불법이라, 정말 몰랐네요

    Andy님 뉘신지 모르지만 지식 감사합니다.
  • ?
    꼴메기 2013.12.23 08:01
    의사들도 다음달 11일인가 쯤에 파업 한다네요
  • ?
    종지 2013.12.23 09:15
    룸펜들이 참 많네요 ㅋㅋ
    진짜 무식한건지 루저들인지......??
  • ?
    꼴메기 2013.12.24 03:04
    종지님 예전에 다음까페익명게시판에서 활동좀 하셨나봐요?
    예전에 가보니 거기선 루저라는말 엄청하던데
    왠만하면 글 다시 안쓰려고 했는데 말좀 가려씁시다.
  • ?
    Andy... 2013.12.23 23:02
    싫다는분도 계셔서 글 적지않으려했으나...

    현제 경의서, 일산선 민간에 매각 진행중입니다. 이런 건 기사나 뉴스로도 안나오죠,, 이번 정권에서 꽉틀어 막고있느니까요

    그리고 코레일.. 저도 부럽습니다. 연봉도 많은편이고.. 뭐... 그래서 배아픈겁니까?? 그러면 에초에 철도대학을 가셨던지요
    연봉도 기사내용 그대로 인용하셨는데.. 그거 국토부에서 뻥튀기로 실 받는돈보다 천만원정도 부풀려 진거 관심만가지고
    찾아보셔도 아실수있습니다.

    2009년에 수서발ktx 건설계획발표하교 코레일 제정에 도움이될거라면 발표하고
    2011년에 민간에 개방하겠다며 말바꿈니다.
    현재 민영화 하지않겠다며 말하나 뒤로는 현재 민영화 진행중입니다.
    12월 16일 국회 철도 토론회에서 국토부 김경욱 국장이
    "현재 철도공사 적자가 연간 4천에서 5천억 정도고, 수서발 KTX의 운영수익이 그정도로 예상된다.
    수서발 KTX를 철도공사가 운영하게 되면 경영이 정상화된다. 그럴 경우 구조조정을 압박하기 어려워진다"
    이말은 코레일의 경영이 정상화 되면 민영화를할 명분이 없어지기에 코레일을 적자로 경영이 더욱더
    어렵게 만들러고 한다....
    KTX는 경부선에서 만 흑자입니다. 그 부분을 독점으로 민영화 하겠답니다. 서로 경쟁이라며
    잘못 아시는데 독점입니다. 그리고 수서발 KTX 에서 발생한 수입은 민간이 독점적으로
    사용한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때부터 민영화 하려고 했고 한나라당이 반대했다... 언제 그분들이
    민영화를 하겠다 했었죠.. 그런 제목의 낚시성 기사들 여렀봤고 그내용들 보면 더더욱 공사화 해야된다라고
    되어있으며 철도 민영화 부분의 이야기는 IMF 전제 조건으로 나온 겁니다.

    그리고 코레일 민영화 하지않겠다, 법제화 하겠다?? 법으로 정하면 파업않하겠다고 했으며
    현정부는 법으로 제도를 만들려 하지않고있습니다.

    현제 수서발KTX 준비운영단 직원조차도 민영화 맞다고 양심선언 했으며
    만일 민영화가 되면 한미FTA조약으로인해 다시는 공사화 할수없습니다.

    언제부터 이나라 뉴스, 신문에서 늘 바른말만했다고 그기사 그대로 인용해서 이야길 하십니까..

    철도청의 적자도 코레일의 방만한 운영이 문제라고 하는데
    고속철 건설당시에 경헙이 없어 비용이 늘어난부분 4.5조
    사회적배려자들의 할인및 무임승차등의 비용을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정부로 부터 받지못한돈 1조
    용산개발을 하려고 하다 부동산 침제로 삼성에서 발을빼면서 그만두려는데 국토해양부의 압력으로
    계속 추진하다 손실이 더더욱 늘어남 3조
    공항철도 수요예측 잘못으로 1조 2천 ( 국토부의 압력으로 공항철도 강제 매입 )
    높은 설로 사용료 매년 7000억원

    과도한 임금?
    철도공사의 평균연봉은 295개 주요 공공기관중 100위에 도 들지 않으며 100위는 산업연구원. (기획재정부 발표)
  • ?
    좋은 2013.12.23 23:34
    철도직원 국가별 임금 --- 평균국민소득

    코레일 6300만원(국영) --- 23,000달러
    미국 4200만원(민영) --- 49,000달러
    프랑스 5900만원(민영) --- 42,000달러
    독일 4700만원(민영) --- 42,000달러
    일본 5600만원(민영) --- 46,000달러
    영국 5600만원(혼합민영)--- 38,000달러

    국민소득 따져 비교해보면 선진국보다 2배이상 받고 있네요.

    평균6300만원의 연봉외에도
    자녀학자금 전액지원, 고용 승계, 직원가족 무료 건강검진,
    100% 유급 휴직제도, 자동근속승진 등
    임금내역보면 성과급이 돈 천 됩니다.
    흑자가 나고 성과가 있으면 1억을 가져간들 어떻습니까?

    매년 적자에 빚이 17조. 사기업이면 이미 망했어도 이상할게 없죠.
    하지만 세금으로 매꿔지니 임금은 또 올려달라는거죠.
    코레일 경비중 임금이 가장 많이 차지합니다.

    그럼 외국보다 많이 받는데 근무조건이 힘드냐?

    독일 철도 직원은 13만명.
    2013년 기준 http://www.dw.de/german-rail-workers-go-on-strike-amid-wage-dispute/a-16680545
    대신 독일 철도길이가 2008년기준 우리의 12배.

    한국 3,381km 독일 41,981km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rankorder/2121rank.html?countryname=Germany&countrycode=gm®ionCode=eur&rank=6#gm

    그렇게 따지면 한국 철도직원 2만8천명 독일 철도직원 13만명
    쉽게 얘기하면 코레일정원기준으로 독일철도를 운영한다면
    약 33만명이 필요합니다.
    오차를 크게잡는다고 해도 코레일은 적정인원의 2배가 많습니다.
    이말은 잔업이 필요없다는 얘깁니다.
    쓸모없는 인원이 많다는 얘기고.
  • ?
    Andy... 2013.12.24 00:25
    이분... 왜 자꾸 코레일 연봉으로 몰아가죠 지금 문제는 민영화지. 연봉이아닙니다.

    http://blog.naver.com/krphototaker/40202919046
    참고하세요
  • ?
    Andy... 2013.12.24 00:31
    https://www.aar.org/economy/Pages/Railroads-And-Labor.aspx#.Urff49J89WA

    그리고 미국 철도원 평균 임금 108,900 달러입니다.
    그리고 출처가 어디입니까???
  • ?
    Andy... 2013.12.24 00:44
    좋은님 일베하시나요... 일베에서 이글 작성되어서 퍼다 나르고 있는글인데...??
  • ?
    Andy... 2013.12.24 01:38
    본문의 독일 철도청 직원 수도 잘못된 정보입니다.
    13만명이라는 숫자는 EVG라는 이름의 철도노조 가입원 수입니다

    http://www.deutschebahn.com/de/konzern/konzernprofil/zahlen_fakten/mitarbeiter.html
    2013년 11월 현재 전체 직원 수는 29만9천명 정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엉터리 숫자놀음 통계로 장난치지마십시요
  • ?
    좋은 2013.12.24 01:50
    어떤게 맞는지 참고할 만한 전례가 하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의 경우 수도권전철은 코레일, 1~4호선은 서울메트로,
    5~8호선은 서울도시철도공사, 9호선은 민간회사인 메트로9호선㈜ 등
    4개사가 각각 운영을 맡고 있다. 초기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만성적자와 파업 등 노사 문제에 시달렸다.
    당시 서울메트로와 지금 코레일은 여러모로 닮은꼴이다.
    1994년 굳이 서울메트로를 놔두고 5~8호선 운영을 도시철도공사에
    맡길 때도 서울지하철노조는 지금 철도노조와 같은 논리로 강하게 반발했다.

    20년 가까이 지난 지금 결과를 보면, 운영선로 1㎞당 직원은
    서울메트로가 75명인데, 도시철도공사 45명, 9호선 22명이다.
    ㎞당 영업비용도 서울메트로는 86억원인데, 도시철도공사는 52억원,
    9호선은 36억원(한국교통연구원 자료) 정도다.
    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 민간회사 순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서울시가 지하철 요금을 통제하기 때문에 요금이 폭등하지도 않았다."

    공기업의 개혁이 필요한지 뻔히 알면서도
    철도노조의 파업에 찬성하는것은 모순 아닙니까?
    아님 정부가 하는것은 반대부터 해야 됩니까?
  • ?
    좋은 2013.12.24 03:41
    현재 공기업 부채 총 439조원(국가부채 총액 902조원의 절반)
    공기업의 빚은 결국 국민이 부담
    월간 6,500억원, 연간 7조원 이자 감당.

    무디스는 2010년부터 한국경제의 4대 리스크를
    인구고령화, 가계부채, 북한문제, 공기업부채 라고 지적해왔습니다.

    이런 공기업 개혁을 방치하면
    10년뒤 지금의 2030 세대가 모든걸 뒤집어 써야 됩니다.

    이전 정부들은 노조 눈치보느라 못한것을 지금 정부가 시작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공기업 개혁을 못해서 나중에 더 심각해지면
    그땐 울며 겨자먹기로 민영화 해야 될지도 모릅니다.
    IMF때 해야할 구조조정을 제때 못하니 결국 강제적으로
    구조조정 당하지 않았습니까.

    자회사 설립이라는데 민영화라고 하니 민영화라 합시다.
    언제해도 민영화는 해야 하잖아요.
    민영화가 그렇게 싫은가요?
    국영화가 좋으면 사회주의 해야죠!!!
  • ?
    MM 2013.12.25 03:36
    푸틴도 민영화 된거 국영화 시키는 판국에

    철도 가스 의료는 국가 기반 시설이고
    케이티엑스에서 돈 벌어서 산간 벽지에도 적자노선 운영하고 돈 안돼도 정기노선 유지하는게 공익이고 정부 역할이고 국영화인거지 이게 어떻게 사회주의 인가요?

    민영화되면 회사가 여러개 생기면서 저절로 경쟁구도가 되서 쓸데없는데 돈안쓰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경쟁이 아니라 독과점 담합이나 하겠죠.
    지금 돈되는 구간부터 자회사 설립하면 남은 적자 노선은 우리 세금으로 메워야 하는데 돈되는 노선은 재벌기업정치인들이 다 가져가고 나머지는 세금으로 메꾸다 안되면 무궁화 새마을 서서히 없애겠죠
    대체교통수단도 공급은 정해져있는데 수요가 몰리면 가격인상 불가피한거니까 말 할 것도 없는거고

    을은 커녕 병정도 안되는 사람이 대다수인데 그나마 철도 가스 수도 의료만큼은 민영화 안되는게 살길 아닌가요. 그게 사회주의인가요?
  • ?
    종지 2013.12.24 09:58
    철도노동자 파업을 지지합니다.
    지금까지 너무 잘해주고 있고요,너무 고생하고있구요
    반드시 노동자의 힘을 보여주리라 믿고 있습니다.

    우리 이빨쟁이들도 우리를 가난하게 만드는,
    모든 불합리함과 맞써 싸울수 있는
    힘을 갖기를 소원합니다
  • ?
    좋은 2013.12.24 16:59
    파업을 지지하는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너무 잘해주고 있다니요?
    노동자의 힘을 보여주라구요?

    지금 철도파업은 전형적인 정치 불법파업이잖아요.
    국가정책에 대해 노조가 감놔라 배놔라 할 수 없습니다.

    파업도 법의 테두리 안에서 해야죠.
    체포영장을 통한 합법적 법집행을 물리적으로 막는
    악질적 행태를 너무 잘해주고 있다구요?
    이게 노동자의 힘을 보여주라구요?
    법치국가의 체제를 부정하시는지?

    법이 맘에 안들면 국회를 통해 법을 재정하게 해야죠.
    국가정책에도 노조가 파업할 수 있게.
    국회의원이 밑바닥이라지만 여야를 떠나
    나라망하게 하는 저런 법이 통과 될리 없겠지만요.
    통진당이라면 그럴수도...

    종지님이 우리 기공사들의 열악한 권리를
    말하고 싶었던것으로 받아들일게요.
  • ?
    MM 2013.12.25 00:34
    왠 전형적인 불법파업?
    파업 자체가 합법적인 겁니다.
    전형적인 일베논리네요.
  • ?
    MM 2013.12.25 00:37
    체포영장도 없이 민주노총 부수고 들어가서 맥심 두박스 훔쳐오는게 지금 경찰들 수준이네요.
    나라망하게 하는 민영화가 통과 될리 없다고 하시는 거죠?
    대운하 이름만 바꿔서 사대강 했죠.
    자회사 설립 이름만 바꾼 민영화 입니다.
  • ?
    좋은 2013.12.25 01:03
    임금인상이나 복지에 대한 파업이면 합법입니다.

    회사경영에 간섭하거나 정부정책에 간섭하면 불법입니다.

    체포영장가지고 합법적인 법집행을 한겁니다.
  • ?
    MM 2013.12.25 01:26
    합법적으로 파업하기 위해 자금출자반대/임금인상을 이유로 파업한 건데 뭐가 불법이라는 건지?
    체포영장은 있었지만 수색영장은 없었고 수색영장없이 민주노총 건물을 뒤집어놓은 것 자체가 위법입니다.
    정부정책에 간섭 안하면 그게 민주주의 국가인가요. 정부에서 총쏴버려 하면 그냥 맞아 죽어야 하나요?
    그게 우리나라와 북한의 차이 아닌가요?
  • ?
    좋은 2013.12.25 01:39
    법원이 체포영장을 발부했다는게 파업이 불법이었음을 인정한겁니다.
  • ?
    MM 2013.12.25 01:43
    그러니까 민주주의국가에선 파업이 불법이 아니라고요. 법원이 빨갱인가 보네요.
    노조 간부들이 테러범 씩이나 됩니까? 경찰 소방대원 특수부대 다 동원해서 서울시내에서 건물 부수고 들어가고
    아래에는 매트 깔아 놓고 말이죠.. 떨어져 죽어도 우린 에어매트깔았다 최선을 다했다 이겁니까?
  • ?
    보라도리 2013.12.25 02:42
    저희는 10시간근무 이하보장!!(8시간도아니다)
    퇴직금 법적의무화!!
    기공대학 1/3 으로 감소 (이직률이 3/4수준입니다)

    갑과을의 관계 이제 저희도 개선해야할부분입니다.

    30대 소장님들 열심히 돈벌고 단가 낮추어도.
    40대 50대에는 안녕하지못합니다.

    노력한만큼 보장받을수 있도록 힘냅시다.!
  • ?
    마운틴고릴라 2013.12.25 04:55
    철도노조 파업하는걸 싫어한 이유는 또 해마다 하던 돈내놔라 파업인가 했는데,
    이번건은 시간이 지날수록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철도국장이 양심선언까지 할정도면 문제는 있는게 확실한데.
  • profile
    SUNZ 2013.12.27 20:25
    참 세상엔 여러 의견이 많습니다.

    근래에 본 기사중 제일 잘 분석된 글 같아 링크올려봅니다.

    http://media.daum.net/issue/562/newsview?issueId=562&newsid=20131227030222369


    철도의 만성적자.....

    공기업 적자없애는 방법은 간단한겁니다

    요금올리고 산간벽지운행 줄이던지 없애고 주중운행 돈안되는건 없애던지 줄이고

    노인,유공자 기타 할인 없애고 임금 삭감하고

    간단하게 해결되는거지요. 국영기업을 민간에 파는게 아니고요.



    적자가 철도노동자 평균임금이 높아서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는 좀 고만합시다.

    기공소 예시로 미수금 따위 일단 논외로 하고

    소장월급 천만원에 밑에 기사 월급 200만원이면

    기공소 평균월급 600만원인가요?

    연봉은 7200만원이겠네요??? 세후 수령액이라면 8천도 넘네요 ㅋㅋㅋ

    직원월급이 너무 비싸서 민영화라니요?적자라니요?


    용산재개발이 뭔지도 모르고 언제 어떻게 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인 세상이지요.

    저도 잘은 모릅니다만

    단군이래 최대로 말아먹은 국책사업으로 떠안은 철도공사 빛이 7-8조라는건 종종 뉴스로 봅니다.

    인천공항철도 떠않고 공사출범하면서 KTX건설비 떠않고 그렇게 공기업 적자왕 만들어서 민간에 팔자고요?

    그럼 그 빛잔치 누가 하는데요?

    그래도 세금 저래도 세금은 나가겠지요

    세금에 민간회사 수입이 아주조금 더해지는것 뿐이겠지요?


    ---------------------------------------

    17조 적자인데 10조이상이

    국철운영과 아무 상관없는 이유로 떠 않은 빛인데

    직원연봉이 너무 높아 갚으려니 막막하다.

    일단 돈 제일 많이버는 철로에 새 철로 면허회사를 만들어서

    적자철로의 본사와 경쟁을 시켜 본사의 경쟁력을 키워 빛을 갚아 나갈테다.

    본사의 적자폭은 더 커지겠지만 경쟁력이 강화되어 빛은 줄어 나갈 것이다.

    아~~네~~~~ 응???




    그리고

    제발!!!!

    8조 해쳐먹은놈 부터 잡아들이시길 .....




    그리고 연직 기관사의 글 링크 추가요

    http://cafe.naver.com/2008bunsamo/216389
  • profile
    산악행렬 2013.12.27 20:41
    말도 많고 탈도 많고
  • ?
    기공왕 2014.01.01 10:17
    저희 기공업계도 소장님들 기사님들 잘되었음 하는데 한마음하기가 힘드네요 ㅠ 가정이 생기니 더 어려운것도 알겠구요
  • ?
    안녕하시오 2014.01.06 05:33
    Andy님같은 전형적인 좌익성향 보이시는분 보면 항상 등장하는 단어가 일베입니다
    자신과 의견이 다르거나 그러면 여지없이 일베로 몰아가지요
    소통하자 소통하자 하면서 정작 귀닫고 내 말만 들어달라하는건 어디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자신과 의견이 다르면 다 일베입니까?
    정작 일베충 하나 갖다놓고 팩트대결하라고하면 이길것 같습니까?
    저분 댓글들보니 자꾸 논점에서 벗어나려하며
    자기가 보고싶은 자료만보이는 전형적인 좌좀이시군요
    타진요랑 다른걸 못찾겠네요
  • ?
    MM 2014.01.06 21:50
    좌좀이 뭔가요?
  • ?
    안녕하시오 2014.01.06 05:35
    그리고 철도는 예전부터 내려오던 숙제였습니다
    황당하네요 이번 사장이 칼을 빼든걸 격려해야죠
    민영화 안한다잖아요 정부가
    어디서 자꾸 출처도 없는 민영화어쩌구..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아무리 산으로 가고있다지만 국민기만이 그렇게까지 통용되진 않습니다 피해의식 좀 버리시구요
  • ?
    Angelusnovus 2014.01.08 10:29
    "자기가 보고싶은 자료만보이는 전형적인 좌좀"이신가봐요.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618609.html
  • ?
    안녕하시오 2014.01.06 05:38
    요새 선동하는거보면 도시가스가 민영화되니 어쩌니
    거리며 선동하는분들도 있던데 도시가스는 83년도부터 민영화였습니다
    철도민영화되면 요금이 대폭상승?
    버스 민영화되고 물가상승률보다 더 올랐나요?
    기차역시 대체 교통수단이 많습니다
    요금인상이 소폭정도는 오를지 몰라도 그리는 안됩니다
    이상한 기사 제목만보고 우리가 나서야해 하며 일어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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